Altair_Blog_Header_SmartManufacturingUnlocksPath_820x450


비즈니스에서 최악의 결과는 불만족스러운 고객이 침묵하는 것입니다.
단점을 알아야 발전할 수 있습니다.


언뜻보면 워런티 클레임에 대한 명백한 이점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에게 워런티 클레임은 비용이 많이 드는 골칫거리일 뿐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클레임이 제품 판매 수익의 약 2%를 차지합니다. 결함을 수정하고 보상하는 데 드는 즉각적인 비용 외에도 기업 및 브랜드 평판에 대한 장기적인 영향 측면에서 훨씬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부정적인 요인을 감수할 만한 워런티 클레임의 장점이 있습니다. 적절하게 활용되는 워런티 데이터를 통해 제품 고장을 조기에 감지할 수 있으며 설계 및 내부 품질 데이터와 통합되면 더 빠르고 정확한 근본 원인 분석(RCA)을 통해 감지-수정(DTC)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 운영으로 데이터 금광 제공

클레임에 포함된 가치에 대한 인식의 증가는 소비자 및 산업 분야 모두에서 제조업체의 워런티 분석 툴의 정교함과 신속한 채택에 반영됩니다. 또한 스마트 제조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전통적으로 딜러 및 리셀러와 같은 채널 파트너는 클레임 정보의 주요 출처였습니다. 일반 텍스트뿐만 아니라 CRM 및 ERP 시스템 출력과 같은 광범위한 형식까지도 포함됩니다. 게다가 이제 많은 제조업체에서 서비스 및 유지보수 작업 중에 엔지니어가 다운로드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스마트 제품은 클라우드를 통해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모든 잠재적인 정보 소스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깨끗한 데이터 세트로 변환하는 기능은 모든 효과적인 분석 툴의 기본입니다. 알테어의 솔루션은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는 공급 업체에 구애받지 않는 플랫폼으로 정의됩니다.

워런티 실패에 대한 근본 원인 분석

그렇다면 이 정보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근본 원인 분석은 아마도 가장 널리 알려진 이점일 것입니다. 설계, 내부 품질 및 워런티 데이터를 통합한 RCA 워런티 실패 모듈을 활용하여 기본적인 설계 결함, 원자재 문제, 빌드 문제 또는 품질 관리의 단점 등을 추적하는 분석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오늘날의 복잡한 제조 공정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한 번의 고장이 아니라 품질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들의 특정한 조합으로 발생합니다. 워런티 분석 마이닝은 제조업체가 이러한 오류를 원천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개선 조치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고 모니터링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 제조와 분명한 연관이 있습니다. 작업장으로부터 받는 워런티 클레임 데이터를 실시간 정보와 결합하여 기업이 제품 품질 및 신뢰성을 모니터링하고 유지하는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선 순위

특히 소비자 기업의 경우 워런티 클레임이 대량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알테어에서 머신 러닝(ML)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방대한 데이터 세트에 RFM(최신성, 빈도, 금전적 가치) 원칙을 적용할 수 있으므로 제조업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어디에 주의를 집중해야 하는 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팩 및 워런티 설계 최적화

물론, 점점 더 많은 제조업체가 더 이상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 자체만을 보지는 않습니다. 그 대신, 서비스 제공 및 예비 부품의 반환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나 서비스 팩 및 워런티 정책을 설계하는 것은 매우 복잡합니다. 포장과 가격을 성공적으로 최적화하면 손실을 야기하는 의무를 상당한 수입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고객 충성도와 브랜드 평판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다시 강조하자면, 알테어의 데이터 분석 툴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 툴은 조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기술이 아닌, 제외 및 가용성과 같은 조건과 소비자의 지불 의지에 따른 가격 책정 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제안을 구축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개별 고객의 요구와 특성에 맞게 개인화된 보증 정책 및 서비스 팩에 대한 수요 증가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흔히 비즈니스에서 최악의 결과는 불만족스러운 고객이 침묵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단점이 강조되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장기적인 재정 및 평판 손상을 막고 애프터서비스로 더 많은 수익을 얻으려면 제조업체는 워런티 클레임에 대해 이러한 사고 방식을 채택해야합니다. 최신 워런티 분석 솔루션에는 나쁜 소식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툴이 갖춰져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altair.co.kr/manufacturinganalytics 에서 워런티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