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air_Blog_HybridCloudTCO_Header

새로운 인스턴스 유형 및 빠른 상호 연결을 포함한 향상된 기능들로 인해 HPC(High-Performance Computing) 사용자는 점점 더 많은 작업을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비용을 관리하고 억제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단일 클라우드 에코시스템 또는 공급자에 대한 종속을 방지하고 이동성과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알테어는 최근 HPC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사례를 살펴보고 ‘HPC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TCO(Total Cost of Ownership) 관리 백서’를 공유하여 운영자가 TCO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Altair Control™Altair Navops Launch™와 같은 알테어의 클라우드 자동화 및 지출 관리 솔루션을 통해 어떻게 생산성을 높이고 클라우드 관련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매력적인 ROI(Return On Investment)를 실현하는지 보여주는 간단한 TCO 모델을 제시합니다.

  • 클라우드의 HPC
  •  
    대규모 컴퓨팅 리소스에 빠르고 편리하게 액세스 해야하는 필요성에 힘 입어 HPC 클라우드 사용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Hyperion Consulting은 HPC 클라우드 수익이 몇 년 동안 10% 미만의 성장률을 유지하다가 2024년까지 17.6%의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로 증가하여 클라우드가 HPC 부문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Hyperion의 2020년 시장 예측에 따르면 클라우드 수익은 이제 사내 서버 HPC 수익의 2.5배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러 산업에서 HPC 사용자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이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GPU 지원 인스턴스와 같은 전문 리소스에 대한 빠르고 편리한 액세스 기능,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게 인프라를 신속하게 확장하여 “서지” 워크로드를 수용할 수 있는 기능, 사내 인프라 관리의 비용과 복잡성을 피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한 클라우드는 조직이 사용량 기반의 종량제 모델로 전환하고 장기 자본 투자를 줄일 수 있게 해주며, HPC 인프라가 필요한 새로운 분야인 인공 지능(AI), 머신 러닝(ML) 및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HPC 클라우드의 가치
  •  
    클라우드에서 HPC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경우의 경제성을 평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클라우드의 HPC는 강력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합니다. Western Digital은 Altair® Grid Engine®을 기반으로 하며 40,000개 이상의 AWS 스팟 인스턴스로 구성된 100만 개의 vCPU 클러스터를 배포했습니다. 그 결과 250만 개의 시뮬레이션 작업으로 구성된 대규모 다중 물리 작업의 런타임을 20일에서 8시간으로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비용은 사내에서 동일한 워크로드를 실행했을 때 비용의 약 절반으로
    – 10만 달러 이상을 절감하였습니다.

    알테어의‘HPC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TCO 관리 백서’는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HPC 환경에서 가치를 창출하여 TCO를 절감하고 ROI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룹니다. 클라우드 비즈니스 가치, 지출 관리, 정교한 클라우드 버스팅 툴 및 다중 클라우드 환경을 포함한 주제에 대해 살펴봅니다. HPC 클라우드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제시한 간단한 모델은 사내 HPC 환경과 다양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에 대한 3년 동안의 TCO를 추정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위한 백서는 (여기)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