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_Newsroom_FeatureArticle_OilGasHPC_1640x690

석유 및 가스 탐사 및 생산(E&P)에서 HPC(고성능 컴퓨팅)은 아주 중요합니다. 단일 지진 조사에서 수집된 데이터 세트는 1PB 이상의 범위일 수 있습니다. HPC 클러스터는 지진 분석에서 레저버 모델링, 유정, 드릴 및 파이프라인 유동 모델링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HPC 환경은 대규모 분석 및 머신 러닝(ML) 워크로드를 점점 더 많이 지원하여 점점 더 많이 계측되는 유전에서 수집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조사 비용이 1평방 킬로미터당 3만 달러에 육박하고 해양 유정 시추 비용이 5천만 달러 이상이기 때문에 오차가 없어야 합니다. 석유 및 가스 회사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에 의존하여 비용을 최소화하고 환경 위험을 최소화하며 현장 수율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추출 전략을 고민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져온 새로운 기회

클라우드 컴퓨팅이 에너지 관련 기업에게 매력적인 이유는 다양합니다. IT에 대한 자본 투자를 줄이고 운영을 단순화하며 최첨단 인스턴스 유형, GPU, 상호 연결 및 파일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더 중요한 것은 기업이 더 큰 규모로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레저버 및 프로젝트 분석을 위해 귀중한 추가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석유 및 가스 탐사의 자본 집약적인 특성을 감안할 때, 대규모 시뮬레이션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것은 합리적입니다. 기업은 충실도가 높은 시뮬레이션을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으며, 사람과 값비싼 자산을 유휴 상태로 두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지진 모델은 관련 데이터의 양이 너무 많아 클라우드로 전환하기가 어렵지만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은 훨씬 클라우드 친화적입니다. 예를 들어,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인 레저버 시뮬레이션에서 지진 데이터 세트는 모델 해상도에 따라 수백 메가바이트에서 기가바이트 범위의 보다 관리하기 쉬운 입력 파일로 증류됩니다. 다른 애플리케이션에는 심지어 더 작은 데이터 세트로 포함됩니다.

이러한 이점을 고려하여 E&P 기업들은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신속하게 이동하고 있습니다. 일부 석유 및 가스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는 이러한 시장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프라이빗 레이블 클라우드 서비스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핵심 과제는 클라우드 지출 관리

클라우드 컴퓨팅은 일부 워크로드에 분명한 이점을 제공하지만 리스크도 수반합니다. Gartner Consulting은 조직의 80%가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에 과다하게 지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합니다. 2020년 3월 보고서에서 Gartner는 복잡하고 다면적인 가격 책정 방식, 세분화된 클라우드 청구서, 클라우드 플랫폼 간의 표준화 부족, 사용자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과도하게 프로비저닝할 수 있는 용이성 등 몇 가지 이유를 설명합니다.

클라우드 지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권장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워크로드가 실행되는 위치에 대한 유연성을 유지하십시오. 많은 에너지 회사가 사내 데이터 센터에 대한 투자를 중단했습니다. 일부 워크로드에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것이 합리적이지만 어떤 작업은 사내망에서 더 잘 실행될 수 있습니다. 석유 및 가스 ISV는 특정 클라우드 업체와 연계되므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E&P 기업은 단일 클라우드에 종속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클라우드 버스팅이 원활하고 마찰이 없으며 투명한 지 확인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유연성을 확보하려면 사내망 및 여러 클라우드에서 일관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관리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컨테이너와 클라우드 친화적인 워크로드 매니저를 사용하면 워크로드를 이동하여 비용을 관리하는 동시에 활용률과 처리량을 극대화 함으로써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보다 쉽게 수용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데이터의 구현 시간을 최소화하고 활용률을 극대화합니다. 고립되거나 유휴 상태인 클라우드 인스턴스와 파일 시스템 및 개체 저장소의 사용되지 않는 데이터는 과도한 지출의 만성적인 원인입니다. 워크로드 및 클라우드 관리 툴이 유휴 및 활용도가 낮은 인스턴스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감지하고 필요한 시간 동안만 클라우드 인스턴스를 프로비저닝 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 데이터 비중을 고려하고 클라우드 데이터를 적절한 계층 및 서비스 레벨로 저장합니다. 워크로드를 예약할 때는 데이터 인접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경우 데이터 전송을 비용 편익 분석에 반영합니다. 불필요한 데이터세트를 병렬 파일 시스템과 같은 값비싼 스토리지 층에 저장하지 마십시오. 종속 작업 또는 사후 작업 실행 기능을 활용하여 데이터세트를 경제적인 개체 스토리지 클래스로 옮기고 사용하지 않는 파일 시스템 서비스를 자동으로 종료합니다.
  • 적절한 모니터링 및 지출 관리 제어가 시행되는지 확인합니다. 비즈니스의 황금률은 “측정할 수 없는 것은 관리할 수 없다”입니다. 보고 시스템과 대시보드는 그룹, 프로젝트, 사업부 및 비용 센터별 클라우드 활용 및 지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사용 및 지출 관련 메트릭스를 워크로드 관리 정책에 연결하여 그룹이 실수로 클라우드 지출 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  

    알테어가 어떤 도움이 될까요?

    Altair PBS Professional® 및 Altair Grid Engine®을 포함한 알테어의 워크로드 매니저는 주요 지진 및 레저버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인 CMGL, Rockflow Dynamics tNavigator®, Haliburton SeisSpace®, Landmark Nexus®, Emerson Roxar Tempest™, Schlumberger® ECLIPSE® 을 포함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이 두 가지 모두 원활한 클라우드 확장을 통해 주요 공공 클라우드에서 리소스를 신속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풍부한 정책 제어 기능을 통해 처리량과 활용률을 극대화하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레저버 모델링은 본질적으로 다분야 협업이 필요합니다. Altair Access™는 전 세계 도메인 전문가가 동일한 모델 및 데이터 세트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Altair Control™ 및 Altair NavOps™는 사내망 및 클라우드에서 HPC 리소스 사용량을 관리, 최적화 및 예측하기 위한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자동화를 제공합니다.

    석유 및 가스 워크로드의 처리량을 개선하고 클라우드 지출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무료 상담 및 견적을 요청하세요!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