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애스턴 마틴 F1팀과 기술 파트너십 계약 체결

알테어 그리드 엔진으로 워크로드 스케줄링 및 관리 솔루션으로 팀의 HPC 인프라 최적화 지원

Sebastian Vettel, Aston Martin AMR21

애스턴 마틴 AMR21, 세바스찬 베텔

 알테어가 최고의 레이싱 팀인 애스턴 마틴 코그니전트 포뮬러 원(Aston Martin Cognizant Formula One™)팀과 새로운 기술 파트너십 계약을 발표했다.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팀의 엔지니어는 알테어 그리드 엔진(Altair Grid Engine™)을 사용하여 워크로드 스케줄링 및 관리 솔루션으로 팀의 HPC 인프라를 최적화했다.

 포뮬러 원(F1)은 국제자동차연맹 FIA에서 주관하고 세계 최고의 자동차 프로 레이싱 대회다. 현대 그랑프리 레이싱은 비용을 낮추면서 연료와 에너지 효율이 높은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효율성을 확립하는 것은 팀이 최적화된 컴퓨팅 환경을 사용하여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트랙에 도달하기 훨씬 전에 발생한다.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팀의 최고 기술 책임자 인 Bill Peters는 “공기 역학 파트에서 고성능 컴퓨팅에 크게 의존하여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관리하고 있다. 여기에는 팀이 매일 생산하는 10TB의 데이터가 포함된다. 알테어의 일관되고 강력한 인프라를 통해 우리 팀은 더 높은 처리량, 더 짧은 대기 시간과 다운 타임을 달성함으로써 30 테라플롭스의 제한 내에서 우수한 성능을 얻을 수 있다. “라고 말했다.

Sebastian Vettel, Aston Martin

애스턴 마틴 팀의 세바스찬 베텔

 알테어 그리드 엔진은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팀의 엔지니어링 부서에 수만 개의 시뮬레이션 및 기타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이 일관되고 정확하게 순서가 지정되고 조정되도록 돕는다. 풍동, 차량 공기 역학, 타이어 성능 및 중요한 설계 요소를 미세 조정하는 등의 시뮬레이션에서 중요한 HPC에 대한 시기 적절하고 효율적인 액세스를 제공한다. 또한 HPC로 실제 시뮬레이터를 생성하는 전체 차량 시뮬레이션을 지원한다. 랜스 스트롤(Lance Stroll) 및 세바스찬 베텔(Sebastian Vettel)와 같은 카레이서들은 설계 변경이 AMR21 차량의 레이스 데이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수 있다.

 알테어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Sam Mahalingam은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팀은 레이스 트랙뿐만 아니라 HPC를 활용한 신속하고 정보에 입각한 설계 결정 측면에서 매 순간이 중요한 환경에서 운영한다”라며, “알테어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HPC 도구 세트를 제공함으로써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알테어 그리드 엔진을 활용해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 엔지니어링 팀의 전체 작업 처리 속도가 빨라지고 긴급한 요구 사항과 결과가 우선 순위가 지정되며 애플리케이션과 리소스가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알테어는 팀이 다음을 수행하도록 지원했다.

• HPC 인프라의 지속적인 97% 활용 달성
• 팀이 매일 생성하는 10TB의 데이터를 적절하게 관리
• 더 높은 처리량, 감소 된 대기 시간 및 다운 타임을 달성하여 포뮬라 원의 25 테라플롭스 제한 내에서 전략 및 성능 이점 확보

 자세한 내용은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Altair Global HPC Summit에서 열린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팀의 프레젠테이션인 “On and Off the Track, Every Second Counts : The Critical Role of HPC Optimiz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등록은 https://web.altair.com/hpc-summit-2021에서 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