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M

PLM 교육·연구·전략경영컨설팅 분야의 선두주자인 CIMdata는 최근 ‘스마트 전자 제품에는 통합 분석이 필요합니다’는 제목의 전자시스템 설계 및 제조 관련 논평을 발표했습니다. 이 논평에는 업계에서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기반 분석을 채택을 주도하는 몇 가지 핵심 요소를 강조합니다.

“모든 산업 분야의 제품들은 “스마트” 사물 인터넷(IoT) 장치로 연결되는 것을 포함하여 전자 및 소프트웨어 기능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사이버-물리 시스템의 설계 및 개발에는 고급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는 여러 분야의 메카트로닉스 시뮬레이션, 분석 및 설계 최적화를 위해 잘 통합된 기능이 필요합니다.”
– CIMdata 논평 “스마트 전자 제품에는 통합 분석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5가지 핵심 키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여기)에서 전체 논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인쇄 회로 기판(PCB) 제조 및 조립 효율성이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면서 처음으로 생산 가능한 전자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효율적으로 설계하려면 최첨단 컴퓨터 지원 엔지니어링 도구를 사용하여 수행되는 강력한 시스템 설계 및 제조에 집중해야 합니다. 알테어는 제품 내구성과 대량 생산 효율성에 중점을 둔 기계 시스템 CAE(Computer-Aided Engineering) 선도기업입니다. 많은 MCAD 저작 도구와 통합할 수 있는 알테어의 기능을 통해 대규모 모델에 효율적인 고성능 컴퓨팅(HPC) 활용을 이용하는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 기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Altair_Featured-Article_PCB_Manufacturing_Issues_Newsroom

2. 더 작은 PCB에 더 많은 센서와 전자 장치가 탑재되어 성능 분석을 위한 대규모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합니다.

센서 소형화는 데이터 수집을 가속화하여 제품 진화에 적용된 AI/ML을 개선하는 더 많은 측정을 위한 단계를 설정합니다. 이는 알테어가 최근 몇 년 동안 기계 엔지니어링을 위해 집중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개발의 핵심은 여러 분야에 걸쳐 통찰력과 관점을 공유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서로 다른 시각에서 함께 내린 결정은 모델을 보다 의미 있고 시기적절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모델들은 적절한 시기 혹은 더 빠른 시기의 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모델은 제품이 현장에 투입된 후 현장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새로운 수익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ApplicationBrochure_DataAnalytics_ResourceLibrary_Thumbnail_1200x628

3. PCB 검증은 인공 지능(AI) 및 기계 학습(ML)을 활용하는 더 많은 제조 IoT 운영 데이터 수집 및 고급 분석으로 더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디지털 트윈에 대한 알테어의 명확한 정의: 제품 수명 전반에 걸친 수학 기반 표현은 전자 제품의 신뢰성, 제조 가능성 및 서비스/업그레이드를 향상시킬 것입니다. 서비스 중인 제품에서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IoT 및 인더스트리 4.0 시대에는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제품의 지속적인 성능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Altair® PollEx™ 인수로 알테어는 이제 IoT 감지 및 에지 컴퓨팅에 필요한 PCB 설계 및 제조 분야에서 더 큰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PollEx-PCB-Verification-–-DFA-Tutorial_1200x628

4. 통합 분석을 통해 제조 요구사항을 포함한 전자 제품의 설계 및 검증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진동, 열 및 자기 간섭 간의 물리적 결합이 모든 물리 분야에서 함께 발견되고, 이해 및 해결될 때 이점이 있습니다. 알테어의 PCB CAE 기능은 예측(시뮬레이션) 및 측정(실험실 및 현장 사용)의 모든 데이터에서 통찰력을 얻는 동시에 향상된 성능 이해도를 제공합니다. 이는 보다 종합적이고 통합된 접근 방식입니다.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툴은 기업의 경쟁 우위인 제조 및 조립 방식도 파악해야 합니다. 회로 또는 PCB 레이아웃 엔지니어가 결정을 확인하고자 할 때 시뮬레이션 기반 히트 맵과 같은 다양한 관점을 검토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일반적인 PCB 설계 프로세스에서 수동 검토 단계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EFlo_PCB_board_thermal_streamlines_P01B_newsroom

5. 전자 시스템 모델링은 구조, 열, EMI/EMC, 최적화 및 제어와 같은 여러 분야에서 전자 및 메카트로닉 시스템의 견고성을 향상시킵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및 제조는 전자 제품 설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알테어는 항상 전자, 전기, 무선 통신 범위 등을 포함하는 시스템 사고 방식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알테어는 기계 및 대량 생산 모델(멀티피직스, 레이아웃/흐름)을 통해 성공적인 여정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에 중점을 둔 알테어의 CAE 실적은 제품 수명 동안 모델을 유지 및 관리하기 위한 위치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입니다.

Circuit_system-modeling

CIMdata는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이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의사 결정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어, 알테어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자 시스템 설계 솔루션을 입증된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 솔루션과 결합하고 AI/ML로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알테어는 제품과 스마트 IoT 장치 및 서비스와의 연결을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분석할 수 있는 툴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 전자 시스템 설계 웨비나 시리즈 바로가기 <<
>> Altair PollEx 제품 상담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