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spot_FutureSeries_Hero_Image_Desktop_1920x450

인공 지능(AI) 및 데이터 분석이 우리가 마주하는, 앞으로 마주하게 될 문제의 해답일 가능성이 큽니다.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세상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이러한 기술이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고도 합니다. 그만큼 데이터를 잘 알고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인 무기가 되지만, 사용하기 어려우며 잘못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리스크는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알테어는 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여러분에게 공유하기 위해 5명의 전문가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 어떻게 하면 인공지능이 긍정적인 결과를 갖고 오기 위한 힘이라는 것을 보장할 수 있을까요?
 –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창출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현재와 앞으로 몇 년 동안 AI와 데이터 분석을 어떻게, 그리고 어디에 적용해야 할까요?

인터뷰에 응해주신 분들은 글로벌 유수 기업의 핵심에서 일하고 있으며, AI 및 데이터 분석의 사용을 주도하고 비즈니스 성과에 대한 명확하고 수량화 가능한 차이를 만드는 전문가들입니다. 인터뷰에서는 업계에서 몸담은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와 미래에 대해 진정으로 생각하게 하는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Future Says’ 시즌 1 에피소드 다시보기

Episode 1: Ethical AI with DNB Bank
Episode 2: AI Business Model Innovation with Piab
Episode 3: AI for Social Good with Telefonica
Episode 4: Amplified Intelligence with H&M Group
Episode 5: AI Foundations with Scania Financial Services


‘Future Says’ 시즌 2, 시작합니다.
Speaker-Spotlight-Future-Says-Season-2_3-1-2048x1070
Seon Lang은 향후 몇 개월 동안 Google, PWC, Fasanara Capital, Zensact 등 7명의 데이터 과학 전문가를 추가로 인터뷰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Future Says는 단순히 데이터 분석과 인공 지능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사람들만들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인공 지능 및 데이터 분석이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활용하는데 관심이 있거나, 이러한 신기술에 대한 투자가 의미 있는 수익을 가져다준다고 생각한다면 흥미롭게 보실 수 있습니다.

Future Says의 시즌 1 에피소드를 보거나 시즌 2 알림을 받으려면 https://web.altair.com/futuresays를 방문하세요.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