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2021-11-10 오후 4.49.26

현대 생활은 전기 및 전자 장치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한 방에서 휴대폰, 스마트 워치, 스마트 온도 조절기, 텔레비전, 블루투스 스피커, 노트북, 그리고 전자기 신호를 동시에 방출하는 몇몇 다른 장치들을 전부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전자기기의 개발자는 주변의 다른 장치를 방해하지 않기 위해 전자기 환경과 장치의 상호 작용을 나타내는 용어인 전자기 호환성(EMC)을 보장하는 어려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EMC 테스트는 성능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전자 제품 설계에서 아주 중요합니다. 제조업체는 제품이 주변 장비에 원치 않는 전자파 간섭(EMI) 스파이크를 발생시키는지 여부를 포함하여 제품이 다른 장치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제품 개발의 다양한 단계에서 일련의 실험실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그러나 전자 제품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유비쿼터스화되고 새로운 장치가 개발되고 번개와 같은 속도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물리적 테스트만으로 장치가 의도한대로 작동하면서 혁신의 속도를 따라갈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제조업체는 시뮬레이션 기반 EMC 테스트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제품 개발의 설계 및 분석 단계에서 EMC의 가상 검증을 통해 개발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제품이 업계 규정을 준수하도록 보장합니다. EMC 규정 준수는 단순히 우수한 설계의 주요 요소가 아니라 필수 사항입니다. 규정 준수 실패는 비용이 많이 드는 제품 리콜 및 벌금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선도해 온 알테어는 전자 산업에 시뮬레이션 중심 설계 철학을 도입하여 엔지니어가 개념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논리적, 물리적, 열적, 전기 및 기계 설계의 모든 측면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자 제품을 위한 알테어의 솔루션은 보드, 서브시스템 및 시스템 수준에서 EMC/EMI를 분석하고 개선합니다.

Chipboard-1536x647
신호 무결성, 전력 무결성, EMI 취약성 및 ESD 보호를 위한 Altair PollEx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보드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설계를 구동하십시오.

보드에서 시스템 레벨까지의 EMC

전자 장치 시스템 및 구성 요소 회로 시뮬레이션은 일반적으로 설계 프로세스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빠른 SPICE 엔진을 포함하는 Altair Activate를 사용한 1D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전자식 파워트레인 인버터에서 발생하는 전도성 방출과 같은 측면을 분석합니다.

EMC 문제의 경우 설계자가 시뮬레이션에 보드 설계도와 레이아웃을 포함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Altair PollEx는 인쇄 회로 기판(PCB) 설계 검토, 전기 검증 및 분석을 위한 툴을 제공합니다. PollEx는 EMI, 신호 무결성, 열, 전원 무결성 및 정전기 방전과 관련된 PCB 결함을 설계 초기 단계에 자동으로 감지하여 물리적 테스트 전에 잠재적인 성능, 제조 및 조립 오류를 제거하는 동시에 PCB 승인 시간을 단축합니다.

Altair Feko를 사용한 전자기장 시뮬레이션은 구성 요소의 성능을 이해하는 다음 단계입니다. Feko와 PollEx를 결합하면 구성 요소 또는 플랫폼 수준에서 EMC 규정 준수 테스트 설정을 수행하여 복사 방출과 관련된 설계 지침을 분석, 조사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Feko는 케이블, 안테나 및 장치의 방사 및 방사선 조사를 모두 시뮬레이션하여 효과적인 차폐 설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Feko는 또한 신체에 가까운 전자기장의 상호 작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충분한 신호가 방출되는 동안 안전을 보장합니다.

호환성 문제 해결

안전하면서 규정을 준수하는 전자 시스템 설계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중요합니다. 개발 비용과 시간을 줄이면서 EMC 규정을 준수하려면 제품 설계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시뮬레이션을 구현해야 합니다. 알테어가 준비한 무료 웨비나에서 기업이 생산 목표를 달성하면서 설계 반복과 값비싼 실험실 테스트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고객이 이러한 기술을 성공적으로 구현한 사례도 준비했습니다.


>> 웨비나 보러가기 <<
>> Altair 제품 상담하기 <<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