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람들이 스마트 제품에 투자하고 제품을 채택함에 따라 제품 배후의 기술은 점점 더 많은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커넥티드 제품 여정을 시작하려면 지금이 적기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종종 의문을 갖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많은 이들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사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어떤 것에 먼저 투자해야 할 지 고민합니다. 그리고 기업은 다음과 같은 많은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누가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주도해야 할까요? 연결 요구 사항에 하드웨어 변경이 필요한가요? 지속적인 모니터링, 이벤트 기반 모니터링 또는 불연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가요? 제조업체에게는 어떤 이점이 있으며 최종 사용자의 이점은 무엇인가요? 최종 사용자의 비용 증가 및 그에 상응하는 가치는? 최종 사용자는 성공을 어떻게 정의할까요? 커넥티드 제품 여정에서 제조업체의 가장 큰 기술적 과제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전 세계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에게 커넥티드 제품에 대한 생각과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개발에 이미 참여하고 있는 사례에 대한 경험을 요청했습니다. 4가지 핵심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중심으로, 경로를 결정하고 스마트 제품 개발 여정의 성공 여부를 정의할 4개의 시리즈를 기획했습니다. 첫 번째로, 컨버전스라는 영향력이 큰 기술 환경부터 시작합니다.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응답한 모든 참가자 중 스마트 제품 개발을 아직 시작하지 않은 기업은 곧 시작할 계획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있습니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이미 제품 개발을 시작하여 검증 단계에 있거나, 검증을 위해 R&D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의 6%는 이미 커넥티드 제품으로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는 스마트 제품이 만들어 낸 모멘텀을 보여주며, 우리는 이 모멘텀이 계속 힘을 얻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Altair_FA_SPD_SurveyArticleSeries_1_Newsroom_Graph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개발 단계

전 세계에서 가장 진보적인 기업들과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에 대해 논의하는 동안 컨버전스라는 단어가 떠올랐습니다. 기업들은 커넥티드 제품을 설계하는 것이 생각보다 복잡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합니다. 어떤 하드웨어가 필요한가요? 데이터는 어떻게 전송되나요? 안테나를 어디에 배치해야 하나요? 로컬에서 추출하고 처리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는 무엇인가요? 제품에 내장해야 하는 지능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요?

스마트 제품을 구축하기 시작한 기업은 컨버전스가 다양하고 많은 우려 사항에 대한 해답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 설계는 CAD 및 CAE를 넘어 이제 시스템 설계, IoT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AI 및 HPC 인프라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은 제품 개발 단계뿐만 아니라 제품 운영 단계에서도 나타납니다.

Altair_FA_SPD_SurveyArticleSeries_1_Newsroom_Hero
스마트 제품 개발 주기

이 모든 것이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융합될 것이며, 기업은 고객의 미래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목표를 충족하기 위해 모든 기술 범위를 포괄하는 전문성을 갖춘 알테어와 같은 파트너에게서 가치를 찾을 것입니다.

질문에 답해준 모든 기업들이 기술의 진화하는 패러다임 변화를 인식하고 있으며 믿음의 도약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스마트 제품 개발 시리즈 2에서는 기업이 앞다투어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을 구축하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시리즈를 기다리는 동안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

>> 스마트 제품 개발 시리즈 2 보러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