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2021-12-14 오전 9.52.36

떠들썩했던 격동의 2년 동안, 예상치 못한 많은 여가 시간이 생긴 덕분에 잊혀진 취미 생활의 거미줄을 털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침대 머리맡에서 또는 캠프파이어에서 듣던 뮤지션들의 오래된 어쿠스틱 기타를 재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Altair Inspire Studio의 고급 기능과 역량을 발휘하여 간단한 어쿠스틱 기타를 디자인하고 렌더링 해 보겠습니다.

Inspire Studio는 혁신적인 디자이너, 건축가 및 디지털 아티스트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디자인을 생성, 평가 및 시각화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입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연성과 정확성, 고유한 시공 이력 기능, 다양한 모델링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창작 과정 전반에 걸쳐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끄럽고 효율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Inspire Studio는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각 도구와 워크플로우는 초기 스케치부터 다각형, 자유형 및 PolyNURBS 파라메트릭 모델링을 사용한 스타일 탐색에 이르기까지 효율적인 설계 경험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알테어와 Inspire 툴은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기능으로 유명하며, Inspire Studio는 사용자가 처음부터 모델을 파라메트릭 방식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하여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아이디어, 이미지 또는 최적화된 결과, 무엇으로 시작하든 상관없이 Inspire Studio는 컨셉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기타 바디 만들기

본체의 평면 이미지를 사용하여 기타의 윤곽을 추적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몇 번의 굵기 조정과 다듬기 작업으로 주요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기타 넥의 주요 형태를 정의하기 위해 몇 가지 간단한 스케치와 곡선을 사용했는데, 여기에 유연한 디자인을 만드는 Inspire Studio의 기능을 처음 접목했습니다. 원하는 표면을 만든 다음 기본 스케치를 편집하고 효과를 관찰했습니다.



기타 바디 만들기

프렛보드 설계

모든 기타의 프렛보드는 각 프렛에서 현의 끝점(브릿지와 너트)까지 적절한 거리를 보장하기 위해 정확하게 설계되어야 합니다. 계산기를 사용하여 각 프렛 위치 사이의 정확한 거리를 찾아내고, 단일 구속 스케치를 사용하여 각 프렛을 정의하는 개별 선을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 선을 프렛보드에 투영하고 스윕을 사용하여 프렛의 3D 프로필을 생성했습니다. CTRL+스페이스바를 클릭하여 실행하는 간단한 워크플로우 덕분에 이 프로세스를 빠르고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원본 스케치를 사용하여 적절한 위치를 지정하는 프렛 마커를 만들었습니다.



프렛보드 만들기

기타 줄 및 그 외 세부사항

Inspire Studio는 기타의 세부적인 부분을 만들 때 진정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튜닝 키 베이스 및 너트와 같은 기계 부품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자유로운 형태의 NURBS 모양과 결합할 수 있으며 튜닝 키 지오메트리(기타의 가장 세부적인 부분)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과 가이드 바는 각 도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며 충분하지 않은 경우, F1 키와 도움말 탭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기타 줄 모델링

완성된 기타 렌더링

지오메트리를 완성한 후에는 방의 바닥 벽을 위한 몇 개의 평면과 길을 따라 조명 개체를 설정하기 위한 몇 개의 추가 요소를 만들었습니다. 실시간으로 변경 사항을 볼 수 있는 대화형 렌더링 모드를 사용하여 재료와 텍스처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뭇결과 색상을 설정하는 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설정하고 나면 Inspire Studio에서 나중에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재료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이미지와 비디오의 모든 내용은 Inspire Studio에서 제작되었습니다.



Inspire Studio의 렌더링 과정

완성된 제품

아래는 이 프로젝트의 최종 렌더링 이미지입니다. 보시다시피, Inspire Studio는 굉장히 현실적으로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Chord-1-1536x857
어쿠스틱 기타의 최종 렌더링 이미지

Chord-2-1536x862
연주할 준비 완료!

놀라운 기능이 가득한 Inspire Studio를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제품 상담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여러분이 만드는 모든 것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알테어 제품 상담하기 <<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