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SEDEX 2022에서 반도체 설계 생산성 높이는 솔루션 소개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관계 기반으로 공동 홍보 부스 운영
– 수천 개의 칩 설계 작업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케줄링 SW 소개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및 서비스 애저와 연동해 클라우드 자원 확장 지원

[사진자료] 알테어, SEDEX 2022에서 반도체 설계 생산성 높이는 솔루션 소개

(사진: SEDEX 2022 관람객들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알테어 공동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 시뮬레이션 기업 알테어가 지난 5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반도체대전 ‘SEDEX 2022’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알테어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알테어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와 연계하여 반도체 설계에 필요한 고성능 컴퓨팅(HPC) 자원의 효율성 향상과 반도체 칩설계 최적화 기술을 소개했다.

알테어는 반도체 설계 생산성을 최적화하는 스케줄링 솔루션 플로우 트레이서를 메인으로 소개했다. 플로우 트레이서는 수천 개의 반도체 칩 설계 워크플로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전사적 작업 진행 상황을 가시적으로 볼 수 있어 탄력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장애가 발생하면 장애 지점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어 개발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반도체 설계할 때 필요한 고성능 컴퓨팅(HPC)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도 함께 소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연동되는 알테어 HPC 솔루션을 활용하면 워크로드 규모와 예산에 맞게 클라우드 자원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필요에 맞게 온프레미스 인프라와 클라우드 인프라를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도 구성할 수 있어 비용 효율적이다.

유은하 한국알테어 지사장은 “최근 반도체 대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안정적인 생산 능력 확보가 더욱 중요해졌다. 특히 반도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선 자동화된 작업 스케줄링 기술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 국내 반도체 산업이 알테어 솔루션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수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활발히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FlowTracer 더 알아보기

FlowTracer 소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