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무리 그래도 최소한의 설명도 없이 HyperView로 멋진 엽서 사진을 찍어달라는 부탁을 하지는 않았겠지요?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업무 속에서 질식하기 전에 어떻게 해야 좋을지 미리 연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을 HyperWorks 세계로 편안히 인도해 줄 HyperWorks Help Home에서요.

처음 HyperView를 띄우게 되면, 널따란 창과 버튼이 배치된 기본 화면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는 왼손이나 오른손 어떤 쪽으로 잡으셔도 괜찮습니다. 포인터를 화면의 우측 상단으로 움직이게 되면 ‘Help’ 풀-다운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HyperWorks Help Home 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22버튼식 마우스,  3버튼식 마우스 상관 없이 항목 선택은 왼쪽 버튼입니다.

3HyperWorks Tutorial 은 HyperView를 포함한 HyperWorks 제품 사용에 필요한 기본 예제를 제공해 드립니다. 여러분은 HyperWorks를 사용하면서 마주치는 문제들 앞에서 잠시 멈칫 할 수도 있습니다. 예제는 바로 여러분이 겪게 될 가장 대표적인 문제와 궁금증에 대하여 안내를 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4 HyperView를 클릭해 주세요.
5 상단 메뉴 Help >> HyperWorks Help Home >> Tutorials >> HyperView… 이렇게 튜토리얼 메뉴에 접근하였습니다.
6또한 각각의 예제의 진행에 필요한 파일은 기본 설치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시) C:\Program Files\Altair\13.0\tutorials\mv_hv_hg

만약 이번에 말씀드린 주소 근처에서도 예제 파일을 찾아볼 수 없다면, 그것은 Help Install 파일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연재에서도 HyperWorks 기본 예제 몇 가지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계속되는 HyperView 연재! 다음화에서 만나요~



<-- 이전 글 보기

다음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