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L(Automated Machine Learning)은 ‘자동화된 머신러닝’이라고 번역할 수 있지만 보통은 AutoML이라고 많이 부릅니다. AutoML은 머신러닝을 위한 고급 모델 구축을 자동화할 수 있기 때문에 …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분석하는 것 이상으로 정말 중요한 단계, 데이터 시각화 입니다. 데이터 시각화의 정의 데이터 시각화는 데이터 …

요즘 여기저기서 많이 다루고 있는 ‘빅데이터’란 무엇일까요? 정말 이름 그대로 ‘큰 데이터’, ‘대용량 데이터’라고만 알아도 될까요? 빅데이터의 정의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

1. 선형(Linear) 선형(Linear)은 직선을 의미하며, 일반적인 재료의 stress-stain(응력-변형률 곡선) 그래프에서 Linear 구간은 재료의 탄성 영역을 의미합니다. 즉, 선형해석(Linear analysis)은 재료의 탄성 영역 …

Q. 구조해석이란? 구조해석(Structural analysis)은 구조물의 특성(강도, 변형, 진동, 소음, 온도 분포 등)을 해석하는 방법으로, 설계 단계에서 구조물에 외력이 가해졌을 때 구조물에 발생하는 …

1. 유한 요소 해석(Finite element analysis, FEA)이란? 유한 요소법(FEM)이라고 불리는 수치적 기법을 적용하여 해석하는 것입니다. FEA로 가상 부품에 작용하는 다양한 힘을 미리 …

우리는 빅데이터, 인공 지능(AI), 머신러닝(ML) 및 자연어 처리(NLP) 등 최신 IT 기술 용어를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증강 분석은 다소 생소할 수도 …

시뮬레이션 및 분석의 통합적인 작업 흐름으로 제품 개발의 모든 단계를 최적화 최적화(Optimization)란 무엇일까요? 시뮬레이션 기반의 설계가 엔지니어링 환경, 더 빠른 개발주기, 제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