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설치 파일 정상 여부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 Checksum

알테어 제품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 복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다만, 설치 파일의 문제로 인하여 설치가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파일의 정상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설치 파일의 정상 여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알테어 제품 다운로드는 다음의 링크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제품을 확인하여 다운로드 하면서, Checksum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세요. https://connect.altair.com/CP/dw-suite.html

그림1

 

2. 설치 파일의 정상 여부는 Checksum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링크를 통해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841290

그림2

다운로드를 완료한 파일을 실행하여 해당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을 해제하게 되면 fciv.exe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fciv.exe 파일을 알테어 설치 파일이 있는 폴더로 복사해 주세요.

 

3. Command 창(윈도우→실행→cmd)에서는 다음의 방법으로 파일의 정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civ.exe -add 설치파일 이름

사용 예시

  • 사용 명령어: fciv.exe -add hw14.0.1_win64.exe
  • Checksum 텍스트 파일과 비교

그림3

 

4. 내용이 서로 같다면 문제가 없지만, 서로 다른 경우에는 설치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이므로 설치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This entry was posted in HyperWorks, TIP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