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을 디자인하다, 알테어입니다.
MBSE(Model Based Systems Engineering)은 현재 시스템 엔지니어링 커뮤니티에서 널리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MBSE 시스템 모델(예: SysML)은 라이프사이클 전체에 걸쳐 시스템 또는 제품의 상태(요구 사항, 구조, 동작 및 핵심 매개변수 값)를 추적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Word, PowerPoint 또는 Excel 파일을 사용하는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기존 “문서 기반” 방법과 비교하면, 시스템 엔지니어의 역량이 오랫동안 상승해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 시스템 엔지니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능력의 도약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주목해야 하는 것은 엔지니어링 해석 모델을 시스템 모델과 연계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그때, 엔지니어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때입니다.”
MBSE는 엄청난 가치를 제공하지만, SysML 모델만 해도 주로 시스템을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을 설명합니다. 실제 값은 MBSE 시스템 모델이 HyperWorks와 같은 해석 모델과 결합될 때 발생합니다. ModelCenter의 Phoenix Integration은 시스템 엔지니어링 모델을 모든 엔지니어링 모델에 양방향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치는 개념 설계(즉, 제안서 작성) 중에 회사가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실제 엔지니어링 및 비용 분석을 통합하여 요구 사항을 검증하고 시스템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는 기회와 비용 및 일정 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성능과 비용의 절충을 검토하여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고객에게 상향 판매(소규모의 비용 증가, 상당한 성능 증가)를 통해 경쟁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ModelCenter는 MaaS(Model as a Service)를 지원하므로 시스템 엔지니어는 모든 사람의 IP(지적 재산)를 존중하는 동시에 조직 전체의 workflows (models)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MaaS를 사용하면 workflows 및 엔지니어링 세부 정보(IP)가 엔지니어링 전문가와 함께 유지되고 로컬로 실행됩니다.
다시 말해, 매개 변수만 전달되고 선택한 결과만 시스템 엔지니어링 레벨로 돌아갑니다. 도메인 전문가들은 엔지니어링 모델의 제어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모델이 적절한 범위 내에서 사용되기 위한 제약 조건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시스템이 공급망에 점점 더 많이 의존하기 때문에 팀의 전문 지식을 솔루션에 포함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변경의 효과를 일찍 알면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고 비용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왜 이 모든 것이 중요할까요?
이러한 모든 기능을 함께 추가하면 기업은 MDAO(Multi-Disciplinary Analysis and Optimization)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MDAO는 고충실도의 엔지니어링 해석을 사용하여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설계 주기가 단축되고 회사에서 첫 번째 설계를 올바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더 많은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엔지니어 또는 프로젝트 리더로서 포괄적인 MBSE 시스템 모델을 통해 시스템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팀이 이미 만들고 있는 해석 모델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해석 모델과 통합된 MBSE 시스템 모델을 통해 제품 설계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추측에만 머무르지 않아도 됩니다.
ModelCenter는 MBSE 통합 솔루션 허브에 위치하며 사용자가 모든 엔지니어링 도구를 자동화하고 통합할 수 있는 그래픽 인터페이스 및 workflow 엔진을 제공합니다. ModelCenter MBSEPAK는 시스템 엔지니어링 모델과 해석모델 간의 다리 역할을 합니다.
Phoenix Integration은 자랑스러운 Altair Partner Alliance의 멤버이며, ModelCenter, HyperWorks와 함께 협력하여 엔지니어링 해석 및 설계에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