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l Extents는 시뮬레이션 모델의 크기를 제한하는 설정으로 모델이 존재할 수 있는 최대 크기를 결정하게 됩니다. Model Extents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Maximum coordinate(최대 허용 좌표)를 선택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그림1

Default Model Extents는 5E+02(=500) 입니다. 그리고, 이 기능은 Model unit의 단위와 연동됩니다.

Model extents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1. 모델의 최대 허용 위치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Model Extents 즉, Maximum coordinate가 5E+02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모델의 X, Y, Z 좌표가 5E+02보다 크면 Maximum coordinate를 증가시키거나, 모델을 Maximum coordinate내(-500~500)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그림2

  1. 모델과 메쉬 치수의 Tolerance(허용 오차)를 결정합니다.

모델 치수의 Tolerance는 Maximum coordinate/(5E+08)로 계산됩니다. 모델내 각 점들의 좌표값이 Tolerance보다 커야 각 점들이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즉, Tolerance 내의 점들은 하나의 점으로 인식되게 됩니다.

또한 Tolerance는 Mesh의 치수에도 영향을 줍니다. 즉, Model Extents가 너무 클 경우, 작은 치수 형상에서 필요한 Mesh를 생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