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기반 설계의 혁신을 선도하다

Blog_Post_JamesDagg_SimSolid-Inspire-Integration


우리는 고성능 시뮬레이션의 접근성을 높여 설계 장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내면에 적어도 한 권의 좋은 책을 가지고 있다고 흔히들 말합니다. 하지만 그게 사실이라면, 더 많은 사람이 차기 조앤. K. 롤링이 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저는 그 비유가 설계 엔지니어링에도 적용되는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수준의 설계 도구에 대한 접근이 확대됨에 따라 훌륭한 아이디어가 현실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크게 향상된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알테어는 그 신념에 크게 좌우됩니다. 우리는 고성능 시뮬레이션의 접근성을 높여 설계 장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측면에서 사용이 간편해지고 부담이 적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완전히 통합된 토폴로지 최적화 및 빠른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Altair Inspire™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반영하며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의 개념을 정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유효성 검사에만 독점적으로 사용되는 대신 시뮬레이션은 전체 프로세스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는 초기 개발 단계에서 더 많은 대안을 테스트 할 수 있고(해야 하며)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을 더 빨리 식별할 수 있습니다. Inspire는 단 몇 시간 만에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점을 쉽게 실현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및 설계 민주화에 대한 Altair의 노력으로 Altair SimSolid ™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SimSolid는 구조 분석에 획기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주기에 많은 독자들이 감탄할 것 입니다. NAFEMS에 의해 독립적으로 검증된 정확성으로, 복잡한 어셈블리를 CAD 파일에서 직접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지오메트리 수정과 메싱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과 전문적인 작업들이 제거됩니다. 결과는 몇 시간, 며칠이 아닌 몇 초 혹은 몇 분 안에 전달됩니다.

따라서 SimSolid를 Inspire에 통합하는 것은 논리적 진보이며, 최신 Inspire 릴리스에서 사용자가 볼 수 있는 것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입증된 솔버인 Altair MotionSolve™(멀티바디 시스템 시뮬레이션), Altair OptiStruct™(구조 설계 및 최적화)와 함께 Inspire는 이제 SimSolid의 형태에서 1/3을 원활하게 지원합니다.

Inspire에서 사용자는 원래 CAD 시스템으로 돌아가지 않고도 모델에서 직접 설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형상 편집, 치수 변경 및 부품 교체와 같은 대화식 설계 수정은 이제 SimSolid 솔버를 사용하여 즉시 재분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nspire는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에서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으며, 큰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고가의 GPU(그래픽 처리 장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설계 커뮤니티 전체로 확대됩니다. 엔지니어링 리더는 모든 엔지니어가 신속하게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품 개발 비용과 출시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품 엔지니어는 시뮬레이션 전문가를 참조할 필요 없이 스스로 더 많은 반복을 실행함으로써 이제 더 나은 설계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또한 이미 언급했듯이 시뮬레이션 전문가가 SimSolid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은 더 이상 설계 변경을 위한 CAD 노하우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사실, 더이상 시뮬레이션을 누가 ‘하는’지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그 과정에서 어느 부분을 계산하고, 또 어떤 부가 가치를 제공하는지가 문제입니다. 게다가, 우리는 아직 첫 번째 장에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SimSolid의 기능이 Inspire에 내장될 것입니다. 이는 더 많은 사람들의 창의적인 능력 발휘와, 더 많은 설계 및 개발 프로젝트의 성공 보장을 의미합니다.

아래 영상에서 Inspire와 SimSoild의 통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새소식.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