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제조 공정 SW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알테어가 지난 5일 지더블유캐드코리아와 제조 공정 소프트웨어 기술 교류와 영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공동 연구 개발 및 산학협력, 전문 인력 양성을 도모하며, 제조업계 엔지니어와 설계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사업 기회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알테어의 구조 해석 소프트웨어 SimSoild와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3D 설계 소프트웨어인 ZW3D를 함께 제공하여 제조 공정 시뮬레이션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알테어의 SimSolid는 CAD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ZW3D로 작업한 모델링 파일을 SimSolid로 불러와 메싱없이 바로 해석할 수 있다. 특히 해석 엔지니어가 아닌 설계자도 해석을 수행할 수 있어 설계 변경에 따른 신속한 설계 반복이 가능하다.
문성수 한국알테어 대표는 “시뮬레이션 단계에서 CAD 모델을 바로 사용하게 되면 설계자는 훨씬 간소화된 제조 공정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제품 개발 기간 단축의 핵심”이라며 “양사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설계, 제조 혁신을 이끌며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6월 25일에는 캐드앤그래픽스의 CNG TV에서 SimSolid와 ZW3D에 대한 온라인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