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플라스틱 성형 불량 줄이는 ‘인스파이어 몰드’ 출시

알테어, 플라스틱 성형 불량 줄이는 ‘인스파이어 몰드’ 출시

– 사출성형에 대한 빠른 이해 돕는 직관적인 결과 제공
– 가상 테스트 위한 5단계 워크플로우로 다양한 성형 불량 사전에 확인 가능
– 자사 재료 DB 활용으로 시뮬레이션 정확성 높여

Altair Inspire Mold_Pen_Filling

(사진 : 사출성형 시뮬레이션 ‘인스파이어 몰드’)

  알테어가 플라스틱 성형 공정을 평가하는 사출성형 시뮬레이션 ‘인스파이어 몰드(Inspire Mol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스파이어 몰드는 플라스틱 성형 시 발생하는 부품 변형을 설계 단계에서 미리 예측하고 불량을 최소화하는 소프트웨어로, 판재성형, 주조, 압출 및 적층 제조를 제공하는 알테어의 제조 시뮬레이션 제품군에 포함된다.

  플라스틱 사출성형은 녹은 플라스틱 재료를 금형 안에 주입해 고화 또는 경화시켜 성형품을 얻는 가공 방법을 말한다. 인스파이어 몰드를 활용하면 사출 전문가가 아니어도 금형이 어떻게 채워지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 부품의 성형성을 평가하고 효율적인 제품 개발을 할 수 있다.

  성형 불량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을 사전에 확인하여 부품의 상태를 살펴보아야 한다. 인스파이어 몰드는 총 5단계의 워크플로우로 성형 설계의 가상 테스트, 검증, 공정 조건 수정 등의 내용을 제공한다. 변형, 싱크마크 및 미성형과 같이 자주 발생하는 성형 불량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플라스틱은 무엇보다 원료의 강도와 한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알테어는 최근 구축한 재료 데이터베이스인 ‘머티리얼 데이터 센터’와의 통합 환경을 통해 다양한 플라스틱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문성수 한국알테어 대표이사는 “적은 비용으로 튼튼하고 가벼운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많은 제조업에서 플라스틱을 활용하고 있다. 이 점을 고려해 알테어의 제조 시뮬레이션 기술을 녹여낸 인스파이어 몰드를 개발했다”며 “곧이어 폴리우레탄 발포 성형 시뮬레이션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알테어는 지난 10월 플라스틱에 중점을 둔 재료 데이터베이스 전문 업체 ‘엠베이스’를 인수하고 재료 데이터베이스인 ‘머티리얼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등 재료 분야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전자신문/아이뉴스24/캐드앤그래픽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

This entry was tagged ,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