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air_Blog_Header_PartnerFeatureArticle_RPA_820x450


“2022년까지 RPA 중심 자동화 구현의 80%는 보완 기술로부터 가치를 창출할 것입니다.”
2020 Gartner Magic Quadrant for RPA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복제하여 정확성을 높이거나 사람의 개입을 완화하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이는 더욱 보편화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 된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RPA 기능 향상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기에, RPA는 조직이 검증된 프로세스를 반복적으로 간소화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하는 “초자동화(Hyperautomation)”전략이 가능하도록 보완되어야합니다. 이러한 보완 기술 중 하나가 데이터 프레퍼레이션이며, 이는 RPA 투자 가치를 높이고 구매자의 후회를 방지하고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데이터에 의존하는 RPA 프로세스

대부분의 RPA 프로세스의 핵심은 데이터입니다. 데이터는 정확하고 현명하게 관리되며 전략적으로 사용된다는 전제하에 조직에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전략적 자산입니다. 다음은 데이터에 의존하는 가장 일반적인 3가지 RPA 프로세스 유형입니다.

1.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통한 통합 : 이는 계정 폐쇄 또는 기존 계정에 메모 추가와 같은 사용 사례를 위해 메인 프레임과 같은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필드에 데이터를 입력해야하는 경우에 흔히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액세스 (검색 또는 입력) 수단이 애플리케이션 프론트엔드이거나 보고서(텍스트, pdf)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 소스인 여러 시스템 간의 데이터 일치 및 조정이 포함됩니다.

2. 대규모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 일반적인 시나리오는 기존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의 데이터를 새로운 시스템, 새로운 대출 서비스 플랫폼 또는 새로운 전자 건강 기록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해야하는 경우입니다. 이 접근 방식의 중요한 측면은 대규모로 마이그레이션 할 관련성이 가장 높은 데이터를 수집, 분석, 필터링 및 정리해야한다는 것입니다.

3. 정보 근로자 활성화 : 여기에는 보험업계 종사자에게 청구 사례 관련하여 적시에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현재 재고 수준과 관련된 일선 소매업자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데이터 프렙으로 RPA 향상

조직이 RPA에 계속 투자함에 따라 Altair Monarch와 같은 데이터 프렙 솔루션은 투자를 정당화하고 총 소유 비용 및 솔루션의 전체 가치를 결정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알테어는 Automation Anywhere, Blue Frism, Bank RPA, Amdosoft Systems 등과 같은 RPA 공급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이 사전 및 사후 RPA 프로세스를 위한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조직의 RPA 투자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잘 구조화된 데이터가 중요합니다. 알테어와의 파트너십은 기업이 RPA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전략적 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라고 Automation Anywhere의 기술 제휴 프로그램 책임자 Griffin Pickard가 말했습니다.

Altair Monarch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RPA를 보완하는 신뢰할 수 있고 소비 가능한 형식으로 데이터를 수집, 정리 및 변환하는 민첩하고 반복적인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 다양한 데이터 소스 : RPA 도구의 과제 중 하나는 봇이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데이터 형식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봇을 실행하기 전에 데이터를 수집하고 형식을 지정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프렙을 통해 비즈니스 및 IT 최종 사용자는 Excel, CSV,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다양한 기존 데이터 소스와 pdf, 텍스트, html, json, xml 등과 같은 반구조화 된 데이터 소스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준비를 통해 수집 및 정리 프로세스가 더욱 간소화되고 확장 가능하므로 RPA 도구가 자체적으로 경쟁 우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품질 : 품질이 낮은 데이터를 기반으로하는 RPA 프로세스는 재작업, 리소스 소모 (시간, 돈, 재능) 등으로 인해 구매자의 후회 위험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데이터 프렙 도구를 사용하면 누락된 값, null, 중복 항목 등에 대한 데이터 품질을 비즈니스 맥락에서 쉽게 검토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용이성 : Monarch는 사용하기 쉬운 데이터 프렙 솔루션입니다. 기본 드래그 앤 드롭 기능과 코드없는 메뉴는 데이터 준비 기능을 구동하여 통찰력을 얻는 시간과 RPA 봇이 소비 할 올바른 형식의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합니다.

이 데모는 Altair Monarch와 RPA 도구 간의 통합을 보여줍니다. RPA 솔루션이 있거나 RPA 파트너와 협력하여 알테어가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시어 평가판 신청하신 후 상담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