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급부상한 HPC의 중요성


Altair_Blog_SC_SurveryYear-End_Header

2020년은 우리의 일상 생활은 물론 비즈니스, 산업 및 과학 분야에서도 상당한 격변을 겪은 전례없는 해였습니다. 전 세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고성능 컴퓨팅(HPC) 리소스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했고 새로운 발견을 지원하고 광범위하게 분산된 세계에서 팀을 연결 상태로 유지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HPC 및 클라우드 기술은 필요에 따라 새로운 표준을 수용하기 위해 성장하고 유연하게 확장되었습니다.

알테어의 2020년 가장 흥미로운 개발 중 하나는 역대 최대 규모의 Altair® PBS Professional® 릴리즈입니다. 워크로드 시뮬레이션, 높은 처리량의 스케줄링 지원, 전사적 예산 관리 및 내장 클라우드 버스팅 GUI 등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으로 업계 최고의 워크로드 관리자를 강화했습니다.

또한 HPC 선도기업인 UnivaEllexus를 인수하여 솔루션 툴킷을 확장했습니다. Univa의 Grid Engine 및 Navops Launch 툴은 알테어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워크로드 관리 및 클라우드 툴을 제공하고, Ellexus의 Mistral 및 Breeze 툴의 I/O 프로파일링 및 원격 분석은 알테어 고객을 위해 추가적인 효율성 향상을 제공합니다.

SC20에서 가상화

올해의 슈퍼 컴퓨팅 컨퍼런스(업계 최대 규모이자 가장 기대되는 연례 행사)는 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고객 및 업계 동료와의 대면 네트워킹 기회는 놓쳤지만 회의 참가자와 가상으로 상호 작용하고, 최근 뉴스 및 개발 사항을 공유하고, Amazon 기프트 카드를 주는 등,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가상 부스 콘텐츠에는 PING Golf, American Axle, Fujitsu, Dell, Intel, AMD 및 NVIDIA를 포함한 고객과 파트너사가 포함되었습니다.

160명이 넘는 SC20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사항과 당면한 과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 중 34%는 과학자 또는 연구원이었고, 29%는 IT 또는 HPC 관리자, 21%는 엔지니어, 14%는 기타 직업이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HPC 인프라 – 응답자들은 거의 절반(49%)이 100% 사내 리소스를 사용하고 38%는 사내 및 클라우드 컴퓨팅 모두에서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사용하며 12%는 클라우드에서만 작업하는 등 다양한 HPC 인프라를 사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향후 인프라 – 설문 조사 참가자들은 향후 3년 동안 사내 전용 컴퓨팅(현재 49% 대비 28%)에서 하이브리드 컴퓨팅(현재 58% 대 38%)으로 20%가 변경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클라우드 전용 리소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는 클라우드 전용 리소스를 계속 사용할 계획이며, 클라우드 전용 응답의 비율은 12%로 일정하게 유지되었습니다. 클라우드 인프라의 성숙도가 지속되고 소프트웨어 툴이 클라우드에서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함에 따라 이러한 수치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워크로드 관리 – PBS Professional을 비롯한 다양한 워크로드 관리자의 사용자들이 설문 조사에 응답했습니다. 27%는 장기간에 걸친 고도로 병렬적인 작업을 주로 한다고 답했고, 12%는 대량, 고밀도 작업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54%는 작업 환경에서 두 가지 작업 유형을 모두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워크로드 관리와 관련하여 사용자의 가장 큰 관심사를 물었더니 51%의 응답자가 사용 편의성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효율적인 인프라 사용(42%), 다운타임 방지(34%), 성능 가속화(34%), 비용 절감(28%) 순서로 관심이 있었습니다.

알테어는 2021년에도 빠르고 강력하며 효율적인 컴퓨팅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연결하고 협업할 수 있는 미래의 혁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임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

This entry was posted in Global.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