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으로 하는 효율적인 리테일 체인점 운영

DA_CaseStudy_Retail_Sporting_Goods

배경
미국 전역에서 운영되는 100개 이상의 스포츠 용품 체인점은 여러 데이터베이스, 플랫 파일 및 PDF의 데이터를 준비하고 분석하기 위한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도전
리테일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입니다. 리테일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자사의 운영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시장 상황, 업계 동향, 경기 상승 및 침체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해당 리테일 체인은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ERP 시스템을 활용하여 미지급 계정, 재고 관리, 신용카드 등 내부 데이터를 중앙 집중화했습니다. 여기에는 조정, 판매 감사, 부동산 운영 영업 등도 포함됩니다.

하지만 운영팀이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크리티컬 의사 결정을 내리려면 먼저 데이터를 외부데이터와 결합해야 하는데, 여기에는 공급업체, 은행, 카드 회사 및 기타 서드파티를 포함한 외부 소스 등이 있으며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경영진들은 중요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매우 많은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결합하는 수동적인 단계에서 오류가 발생을 최대한 줄이고 시간도 절약하는 방법을 원했습니다.

Altair Monarch image

알테어의 솔루션

리테일러 관리팀은 Altair Monarch가 최적의 솔루션이라 생각하고 선택했습니다.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고 번거로운 코딩이 필요하지 않은 강점이 있고, 현재 사용 중이거나 향후에 사용될 모든 데이터 소스에 직접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Altair Monarch Strong point

▲ Altair Monarch 사용 강점

Altair Monarch는 PDF, 텍스트, 복잡한 스프레드 시트, JSON, XML, 빅데이터 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등을 포함한 구조화 및 반구조화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사용자와 분석가는 특별한 지식이나 교육없이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추출, 정리 및 일관되고 관리되고 안전한 행과 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플랫폼에는 80개 이상의 데이터 전처리 기능이 포함되어있어 몇 분 만에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오류없이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Altair Monarch의 유연성은 리테일 비즈니스와 함께 발전하고 끊임없이 확장되고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결과

Altair Monarch를 사용해 리테일 체인의 200개 이상의 월별 운영 보고서가 간소화되고 정확성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보고서 생성을 단순화하고 데이터 기반 운영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회사는 보고서에 사용된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 적용할 수 있는 재사용 가능한 데이터 모델을 개발했으며, 필요에 따라 단 몇 분 만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ltair Monarch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형식을 지정하여 매월 개별 매장 손익(P&L)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재무 부서 또한 Altair Monarch를 사용하여 Altair Monarch에 액세스할 수 없는 다른 부서와의 격차를 해소합니다.

Altair Monarch는 회사 경영진에게 모든 운영에 대한 큰 그림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어떤 지점이 다른 지점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내고 있고, 어떤 상품이 전반적으로 그리고 상점별로 가장 인기가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경영진들은 드릴다운하고 유틸리티, 소모품, 신용 카드 비용 등에 지출한 금액을 확인하여 비즈니스에 대한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Altair Monarch를 직접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This entry was posted in Consumer Goods, Global, Knowledge Work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