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건축 구조 해석 솔루션 ‘에스프레임 소프트웨어’ 인수

– 40년 전통의 건축 구조 해석 시뮬레이션 및 건물 설계 인증 분야 선도 기업
– 알테어의 건축 분야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본격화

Timber Structure Analysis and Design

(사진 설명: S-TIMBER 소프트웨어에서 다층 하이브리드 매스 팀버 건물의 다양한 사례)

 알테어가 건축 분야 구조 해석 전문 기업 에스프레임 소프트웨어(S-FRAME Software, 이하 에스프레임)를 인수하면서 건축 분야 솔루션 강화에 나선다.

 에스프레임은 40년의 역사를 가진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에 기반을 둔 기업으로, 건설의 구조 해석 시뮬레이션 및 설계 솔루션 플랫폼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모든 건축물은 사전에 구조안전 확보가 정확하게 선행되어야 한다. 에스프레임의 제품들은 엔지니어들이 건축물을 설계할 때 바람, 눈, 비 등의 외부 하중을 견디고 설계 코드 요건을 충족하는 구조물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한다. 사용자는 여러 설계 코드 지원에 대한 조항 참조 및 중간 결과를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상세한 설계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특히 기하학적 복잡성, 재료 유형, 하중 조건, 비선형 효과 또는 설계 코드 요구 사항에 관계없이 구조를 해석하고 설계를 할 수 있다. 또한 강철, 콘크리트, 복합재 또는 지속 가능한 자재 등 재료 유형에 관계 없이 구조 해석, 설계 및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알테어는 기존의 고충실도 구조 최적화 솔루션과 에스프레임의 유한 요소 구조 해석 및 코드 지원 기술을 통합해 건축가와 토목 엔지니어가 설계 요구사항을 준수하면서 혁신적인 결과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알테어 CEO 제임스 스카파(James R. Scapa)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AEC 시장에서 예측 가능한 고성능 설계로의 전환을 선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정교한 성능 기반 예측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건축가와 설계자는 더 창의적이고 안전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프레임 소프트웨어의 CEO 마리노스 스타일리아누(Marinos Stylianou)는 “에스프레임의 기술력과 알테어의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면 엔지니어와 설계자는 새로운 차원에 설계하고 혁신을 도출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s-timber2020-curved-members

(사진 설명: S-TIMBER 소프트웨어의 곡선 집성 기둥 및 보 설계 기능을 보여주는 목재 모델)

S-TIMBER 2020 trainingV3

(사진 설명: S-TIMBER 소프트웨어 개체 보기(왼쪽)와 결과 기둥 힘 보기(오른쪽)의 다층 하이브리드 매스팀버 건물 모델)

CM008TowerModel

(사진 설명: S-FRAME의 FEA 모델 보기(왼쪽) / S-VIEW의 개체 보기(오른쪽)를 포함하여 복합 콘크리트 코어-월 중층 타워)

 
(캐드앤그래픽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