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클라우드 PLM 솔루션 업체 카시니 인수

– 온프레미스 방식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클라우드 PLM 제공
–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 알테어원에서 사용 가능

[사진자료] 알테어, 클라우드 PLM 솔루션 업체 카시니 인수

(사진: 작업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카시니 PLM 사용 환경)

 인공지능 기반 시뮬레이션 기업 알테어가 클라우드 PLM(제품 수명 주기 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카시니(Cassini)를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시니의 대표 제품 카시니PLM은 도면 파일과 제품 정보, 프로젝트들을 대시보드에서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PLM은 단일 플랫폼 내에 제품의 기획 설계부터 제조, 운영, 폐기까지 제품의 수명 주기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카시니PLM은 클라우드 기반 환경에서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유연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용량을 기반으로 필요한 만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용 합리적이다. 인터넷만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사용 가능하며 클라우드 상에서 주고받은 데이터와 작업 이력이 자동으로 저장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알테어는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인 알테어원에 카시니PLM을 결합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초기 도입 비용이 온프레미스 방식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클라우드 전환을 원하는 중소 제조 기업에게 합리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유은하 한국알테어 대표는 “국내 제조 산업이 디지털 전환을 급속도로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알테어는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등 혁신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제조 프로세스를 제안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로 PLM분야까지 범위를 확장해 디지털 전환을 모색하는 국내 제조 기업들에게 데이터 기반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헬로티/디지털투데이/캐드앤그래픽스/테크월드/BI Korea)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