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Header_현장스케치용

Altair Technology Conference for DEM 지난 6월 28일에 개최되었습니다.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2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이번 ATCx는  다양한 산업, 학계 고객들의 열렬한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이차전지 등 최근 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입자 거동 해석 사례와 신기술 소식을 소개하였습니다.

등록 및 네트워킹 / 개회사


IMG_9840

IMG_9964

모처럼 다시 현장에서 열린 이번 ATCx 에는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70여명의 고객분들이 컨퍼런스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IMG_0004

한국알테어 최재권 본부장님의 개회사와 함께 시작하여 APAC 영업 대표(Director of APAC Sales) Senthill Arumugam께서 화상으로 알테어의 벌크 및 입상 재료 시뮬레이션을 위한 DEM 솔루션인 EDEM에 관하여 소개해주셨습니다.

IMG_0013
MicrosoftTeams-image (23)

주제 발표


IMG_0037

주제 발표의 첫 순서는 LG전자 김윤현 책임께서 해주셨습니다. 리튬 이차전지 기술 개발 동향과 DEM 적용 분야의 검토를 발표해주셨습니다.

IMG_0050

가천대 이경준 교수께서는 골재 입자에 의한 마모시험과 해석적 연구를 발표해주셨습니다.

IMG_0065

‘배터리 전극 제조를 위한 전문 믹싱 장비에서의 EDEM 활용’ 주제로  제일엠엔에스 이영진 대표께서 온라인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휴식 / 네트워킹


IMG_0021

최근 이차전지은 물론 다양한 산업을 통하여 알테어의 EDEM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알테어의 담당 엔지니어들도 자리하여 제품 및 기술 상담을 진행해주셨습니다.

IMG_0098 IMG_9965

커피 브레이크 동안 많은 분들이 시원한 아이스 커피와 함께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IMG_0138

휴식 이후 알테어 이상헌님께서는  EDEM-HyperStudy Connector를 활용한 Data-driven 접근법을 통해 기획 및 개발 단계에서 알테어 솔루션과 연계하는 개념적 에피소드를 설명해주셨습니다.

주제 발표


IMG_0165

IMG_0170

금오공대 박준영 교수께서 ‘이산요소법의 기초와 그 응용 사례:Fiber 형태 입자를 중심으로’  를 통하여 그 다음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IMG_0181

IMG_0199

마지막 발표는 포스코 김강민 책임님께서 CFD-DEM 커플링을 활용한 컨베이어에서의 미분 분급 시뮬레이션였습니다.

IMG_0233

패널 토론 


IMG_0241

그 후 패널 토론을 통하여 이차전지 산업 군을 중심으로 DEM 해석의 현주소와 앞으로 발전해야 할 방향성에 대하여 청중들의 질문과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MG_0245

이번 ATCx for DEM에 참석하여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ATCx를 통하여 이차전지 산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산업군 고객들의 DEM 소프트웨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알테어의 벌크 및 입상 재료 시뮬레이션을 위한 고성능 DEM 소프트웨어 알테어 EDEM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ATCx for DEM 발표자료 다운로드]

[Altair® EDEM™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