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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제품 개발은 기술과 아이디어가 한데 어우러져 소비자를 위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만들고, 제조업체를 위한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전 시리즈에서 가치사슬 상승의 발판을 마련하는 여러 기술의 컨버전스(시리즈1)와 비즈니스 목표(시리즈2)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계획이라도 스마트 제품 개발 착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알지 못하면 잘못될 수 있습니다. 특정 측면이 제대로 고려되지 않으면 여러 좋은 스타트가 낭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선택은 커넥티드 제품을 기획하고 있거나 이미 시작한 기업의 성공을 좌우할 수 있는 속성 중 여전히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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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전략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인

명확한 목표는 목표 달성 수단을 논의하기 전에 정해야 할 가장 중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목표를 정할 때 고려할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최고의 수익을 창출하거나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한 비즈니스 활용 사례는 무엇입니까?
  • 추구할 가치가 있는지 어떻게 판단하나요?
  • 어떤 숫자에 도달하려고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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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러한 질문에 가능한 한 명확하게 답한 후에는 커넥티드 제품 개발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인 기술 파트로 눈을 돌려야 합니다.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개발 계획이 명확한 목표에도 불구하고 난항을 겪고 있는 이유는 간단해 보이는 질문에 답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기업은 기술에 투자하면서 기술에 대해 의존하게 됩니다. 신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영향력이 사라져서 비즈니스 중단이나 새로운 투자로 이어진다면 그 기술은 서랍속에 고이 넣어두어야 할 것입니다.

    기업은 정직해야 하며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이 질문하고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우리가 구축할 수 있는 현재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 특정 기술에 대한 선호도가 있습니까? 왜죠?
  • 지속적으로 미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까?
  • 기존 기술/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투자를 보호합니까?
  • 신기술에 대한 투자의 미래를 보장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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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측정 가능한 비즈니스 활용 사례를 구성하고 기술 방향을 파악한다면 나머지는 간단합니다.

    이는 커넥티드 제품 계획의 성공을 정의하는 세 번째 중요한 요소인 고객 수용에 이르게 합니다. 혁신은 고유한 가치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B2B, B2B2C, B2C 중 어느 쪽에 중점을 두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결국, 고객은 가장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고, 수익을 개선하며,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에 투자하게 됩니다. 고객을 모든 노력의 중심에 두는 핵심 질문은 간단합니다. 왜? 혁신은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실제 운영 데이터를 활용하고, 간편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고,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바로 혁신입니다.

    모든 솔루션에 도달하려면 비즈니스 사용 사례, 기술 및 고객 수용을 포괄하는 통합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개념 설계 및 제품 엔지니어링에서 자산과 소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구축 메커니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큰 그림을 염두에 두고 진행되어야 합니다. 기업은 기존 프레임워크에 맞는 개방형 아키텍처를 갖춘 툴 세트와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하여 최종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알테어는 그러한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 시리즈인 시리즈4에서는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을 구축하는 동안 발생하는 기술 관련 문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시리즈를 기다리는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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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 제품 개발 가이드북을 다운로드해서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개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시리즈1: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 컨버전스 다시보기
  • 시리즈2: 퓨처프루핑 다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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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알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