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제조 시뮬레이션 부문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 총 9개의 발표로 다양한 제조 분야 신기술 소개
–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
알테어가 온라인 컨퍼런스인 ‘ATCx for 매뉴팩처링(Altair Technology Conference for Manufacturing)’을 16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알테어의 제조 시뮬레이션 유튜브 채널인 ‘알테어 Manufacturing’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알테어는 지난해에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국내 제조 시뮬레이션 업체 에스앤위즈를 비롯한 글로벌 업체들을 인수하고, 인스파이어 폴리폼과 인스파이어 몰드를 잇달아 출시하는 등 제조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이번 행사는 제조 산업 전반에 적용되는 신기술 현황을 살피고, 다양한 제조 분야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9개의 발표로 진행된 컨퍼런스는 ▲발포 ▲주조 ▲프레스 ▲압출 ▲사출 ▲단조 ▲복합재 등 모든 제조 분야를 다뤘다. 특히 인스파이어 폴리폼은 폴리우레탄 최적 설계, 최적화 사례와 타 해석 간의 연계 해석까지 다방면으로 소개했다.
이어지는 발표에서는 알테어 파트너사 제품인 AFDEX 단조 시뮬레이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알테어는 전체 제조 분야를 아우르는 시뮬레이션 제품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유튜브 채팅을 통해 참가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을 이어나갔다. 알테어는 행사 종료 이후에도 자사 유튜브 채널과 스토어를 통해 각종 콘텐츠를 상시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문성수 한국알테어 대표이사는 “올해 핵심 목표인 시뮬레이션 기반 제조 설계를 확대하기 위해서 손쉬운 사용성을 기반으로 제조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알테어는 국내 제조업의 발전을 함께 해온 동반자로서 코로나19로 위축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