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B 설계 검증용 소프트웨어 1년씩 무료 사용 가능
– PCB 설계 결함 사전 예방 및 개발 기간 단축을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 지원
– 주요 전자캐드(ECAD) 툴과 원활한 통합으로 PCB 설계 워크플로우 최적화
(사진: 알테어의 PCB 설계 검증 솔루션 ‘알테어 폴렉스 포 이캐드’)
알테어 폴렉스는 PCB 설계 과정에서 제조 공정과 부품 조립 단계의 잠재적 불량을 사전에 파악하고 제조 가능성을 검증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번에 출시된 무료 버전은 알테어 폴렉스의 주요 기능을 1년씩 무상으로 제공하며, 주요 전자캐드 툴과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강점은 PCB 설계의 잠재적 문제점을 초기 단계에서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리적, 논리적, 전기적 속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분석해 제품 출시 후 발생할 수 있는 치명적인 결함을 사전에 방지한다. 특히 설계 단계에서 문제점을 조기 발견함으로써 제조 단계의 잦은 설계 변경과 비용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설계 리뷰 기능을 통해 설계팀과 제조팀 간의 원활한 협업이 가능해져 전체 개발 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으며, 이는 곧 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가 된다.
샘 마할링감 알테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모든 전자기기의 핵심 부품인 PCB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제품 설계 단계의 품질 검증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 맞춰 출시한 이번 제품을 통해 많은 사용자 뛰어난 PCB 검증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PCB 설계 프로세스를 혁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테어 폴렉스 포 이캐드는 자사 설계 및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알테어 하이퍼웍스의 일환으로 제공되며, 무료 체험판은 알테어 홈페이지(https://web.altair.com/ko/pollex-for-ecad)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