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테어, 항공우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지원 본격화
• 영국 스타트업, 알테어 기술 활용해 UAV 및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 개발 본격 추진
• 알테어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HPC 기술로 개발 주요 핵심 요소 최적화
(사진: UAV(무인항공기) 전문 영국 스타트업 ‘머리디언 플라이트 시스템즈’)
머리디언은 알테어의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및 고성능 컴퓨팅(HPC) 기술을 활용해 UAV 개발을 추진한다. 특히 공력, 구조적 안정성, 항공 탄성, 열 시스템 등 핵심 요소를 정밀 분석하고 최적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알테어는 자사 항공우주 전문가들을 통해 머리디언의 개발 프로젝트에 맞춤형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양사는 연구 논문 공동 저술과 컨퍼런스 발표를 통해 개발 성과를 업계와 공유하며 항공우주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사이프-딘 아칸니 머리디언 최고경영자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알테어의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기술 전문성이 UAV 설계 최적화와 하이브리드 전력 시스템의 인증 획득 가속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피에트로 체르벨레라 알테어 항공우주·방위산업 수석 부사장은 “항공우주 산업의 혁신은 스타트업들의 도전에서 시작된다”라며, “알테어의 기술이 UAV를 비롯한 글로벌 항공우주 기술 개발 혁신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알테어 항공우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은 전 세계 항공우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국내 스타트업도 참여할 수 있다.
알테어 항공우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altair.com/aerospace-startup-acceleration-program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