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의 대학(원)생 전공 불문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 총 상금 480만원. 참가자 전원에게 온라인 교육과 전문가 피드백 지원
– 최적화 과정에 데이터 분석을 접목한 팀에게는 가산점 제공
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리더 알테어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알테어 최적화 대회’를 개최한다. 알테어 최적화 대회는 알테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최적 설계안을 제안하는 대회로, 국내 대학생들의 SW 역량 강화를 위해 16회째 진행 중이다.
올해의 공모 주제는 ‘최적 설계가 된 제품 개발’이다. 참가 신청은 5월 31일까지이며, 전국의 대학(원)생이 전공 제한 없이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과제 제출은 8월 17일까지다. 출품작은 최적화 결과 도출, 창의성, 논리성, 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심사된다. 특히 최적화 과정에 데이터 분석을 접목한 팀에게는 가산점이 주어질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8개 팀에게는 △대상 200만 원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20만 원 등의 우승 상금이 지급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알테어 소프트웨어 정식 라이선스와 온라인 정규 교육 수강권, 전문 엔지니어의 1:1 피드백을 지원한다.
유은하 한국알테어 지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최한 대회가 벌써 16회를 맞았다. 학생들이 시뮬레이션과 데이터 분석을 창의적으로 활용하면서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