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이번 예제의 목적은 다수의 공들간 발생하는 운동량 전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여러 인터페이스 간 발생하는 컨택에는 Penalty와 Lagrange Multiplier’s method가 적용되었습니다. 간단히 …

5편 설계변수 생성 완료! 6편 반응값을 위한 함수 등록 완료! 이제 7편 Study set up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1. 새로운 Study 만들기! …

한국알테어의 YUNA 입니다! 유한요소해석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간단한 이론과 HyperMesh를 이용해서 FEA Process를 차근차근 배워보는 “야금야금 CAE: 꿀바른 HyperWorks”를 연재합니다. 1년에 …

Surface를 이용한 2D Mesh를 생성은 Automesh 패널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Surface와 연결되어 있는 2D elements가 생성되며, Surface를 수정하면 …

한국알테어의 YUNA 입니다! 유한요소해석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간단한 이론과 HyperMesh를 이용해서 FEA Process를 차근차근 배워보는 “야금야금 CAE: 꿀바른 HyperWorks”를 연재합니다. 1년에 …

HyperMesh 에서 모델링 작업을 하다 보면, 내가 가지고 있는 모델의 일부 영역에 대해서만 작업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모델 전체가 보이는 Fit View …

안녕하세요~ 방향과 크기로써 정의되는 개념은 무엇일까요? 만약 그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요? 이번에는 Vector 패널 간단 사용법을 말씀드릴게요! 1 . Vector 패널 접근하기 …

Material Calibration을 하기 위해 두 커브의 면적 차이를 계산하는 함수를 등록할 것입니다. 두 커브의 면적 차이를 ‘0’으로 만들면 두 커브는 같다고 할 …

한국알테어의 YUNA 입니다! 유한요소해석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간단한 이론과 HyperMesh를 이용해서 FEA Process를 차근차근 배워보는 “야금야금 CAE: 꿀바른 HyperWorks”를 연재합니다. 1년에 …

Geometry 중 Solid를 수정하고 싶을 때는 Solid edit 패널을 이용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Solid를 node, lien, surface 혹은 plane 기준으로 나누거나 합치는 작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