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원 정서 및 만족도에서 인정받은 미국 100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
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리더 알테어가 뉴스위크가 선정한 ‘2023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이는 직장에서의 직원 행복도와 만족도를 측정한 상위 100대 기업 중 57위다. ‘2023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은 리더십 개발 및 벤치마크 리서치 회사인 베스트 프랙티스 인스티튜트(BPI)와 함께 선정한 결과다.
본 결과는 30명에서 10,000명 이상의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서 근무하는 200만 명 이상의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만들어졌다. 직원에 대한 존중, 배려, 감사를 비즈니스 모델의 중심에 두고 이를 통해 직원들의 충성심과 존경을 얻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측정 항목은 총 5가지로, 직원들이 회사에서의 미래에 대해 얼마나 긍정적으로 생각하는지, 경력 성취도, 고용주의 가치와 직원의 가치가 얼마나 일치하는지, 모든 직급에서의 존중, 회사 내 협업 수준 등으로 직원 정서를 측정했다. 또한 포용성, 다양성, 형평성 및 소속감, 경력 개발, 회사 리더십 등 5가지 핵심 영역도 함께 측정해 파악 및 분석했다.
뉴스위크의 글로벌 편집장 낸시 쿠퍼는 “직장의 역동성은 계속 진화하고 있지만 긍정적인 문화의 힘은 변함없습니다”라며, “2023 가장 사랑받는 1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들은 이러한 변화의 정신을 구현하고 있으며, 기업이 직원을 우선시할 때 성공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mostlovedworkplace.com/companies/altai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