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에이전트로 조직의 업무 자동화 시스템 구축 지원
– AI 패브릭 기반 환경에서 사용자와 다양한 시스템간 협업으로 유연한 문제 대응 가능
– 사용자의 지속적인 개입 없이도 자율적인 협업 자동화 시스템 구축 지원
(사진: 조직의 업무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알테어 래피드마이너’의 AI 에이전트)
알테어 래피드마이너의 AI 에이전트는 다양한 고급 기능을 통해 조직의 혁신적인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AI 패브릭 기반의 지능형 에코시스템을 구현한다는 점이다. 이 시스템은 데이터, 행동, 주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사용자와 다양한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하며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데이터 간의 관계와 패턴을 시각화하고 분석하는 지식 그래프 기반 인텔리전스 기능과 여러 AI 에이전트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협업할 수 있는 동적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내장된 거버넌스 시스템은 에이전트의 모든 행동을 추적하고 관리하여 완전한 투명성과 책임성을 보장한다.
AI 에이전트는 자연어 이해, 멀티 에이전트 관리, 상황 인식 메모리 등 고급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지속적인 개입 없이도 자율적으로 협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돕는다. 알테어는 이를 통해 기업들이 AI 기술을 실질적으로 활용하고, 더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샘 마할링감 알테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래피드마이너는 AI 에이전트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진화를 이뤘다”며, “고객에게 자율적 AI 에이전트를 제공함으로써, AI 기술은 단순한 도구를 넘어 사용자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운영을 더욱 스마트하게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