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metry 에 대한 Topology를 확인한 후에는 원하는 Mesh를 생성하기 위해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정 방법에 대해 사용 가능한 패널들을 하나씩 알아보고자 합니다.

Surface 수정은 surface edit 패널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패널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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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rim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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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종류의 Entity (Node / Line / Plane)를 이용하여 내가 선택한 surface를 잘라주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Surface에 edge가 생기게 되면서 나뉘어집니다. 또한 잘못 작업한 경우에는 Untrim 기능으로 복구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상황들에서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 하나의 Surface를 나눠서 작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 (ex) delete, translate..)
– Edge를 생성하여 해당 edge 위에 Node를 생성하고 개수를 조절하고 싶은 경우
– Surface 끼리 관통한 부분에 대해 나눠주고 싶은 경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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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rim with surfs / planes 서브패널에 있는 self intersecting surfs 사용

2. offset / extend / shr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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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m 기능 외에 Surface 수정되는 기능들입니다. 해당 기능들은 주로 HyperMesh 상에서 Midsurface를 추출하고 수정하고자 할 때에도 많이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Offset 기능을 이용하면 Surface의 수직 방향으로 입력한 값만큼 이동시킬 수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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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을 활용하면 주변부 Surface와 연결되는 부분이 생성되면서 Offset 할 수 있습니다. )

Extend 기능 사용한다면 떨어져 있는 두 면을 연장시켜서 붙여줄 수 있습니다.
(같은 평면에 있을 때에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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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rink 기능을 사용한다면 해당 Surface를 입력한 값만큼 수축시킬 수 있습니다.5화_이미지_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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