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를 이용한 2D Mesh를 생성은 Automesh 패널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Surface와 연결되어 있는 2D elements가 생성되며, Surface를 수정하면 Mesh도 함께 적용되어 수정됩니다.

해당 기능은 하단 2D 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단축키는 F12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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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ity editor 가 surfs 로 설정되어 있을 때에는, 총 5가지의 서브 패널이 활성화 됩니다. 상황에 따라 5가지 서브 패널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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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적으로) 기본적인 설정만 하고자 하는 경우 >> size and bias
  • element quality에 맞춰서 생성하고자 하는 경우 >> QI optimize
  • 곡률을 최대한 따라가도록 작업하는 경우 >> edge / surface deviation
  • Geometry에 최대한 맞추고자 하는 경우 >> rigid body mesh

또한 패널 내에 interactive / automatic 옵션으로 생성한 mesh에 대해 추가적인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interactive으로 설정하고 나서 mesh 버튼을 누르면, edge마다 위치한 Element의 개수, 간격, 종류를 수정할 수 있는 패널이 생성도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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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서 density 라는 서브패널에 들어가게 되면, 하나의 Edge에 위치한 element 개수를 여러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 클릭해서 설정하거나, element size를 설정해서 맞춰주거나, 개수를 설정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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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ge 마다 보이는 숫자가 element의 개수이며, 해당 수치를 조절하여 설정하게 됩니다.
수치를 조절하고자 할 때에는 해당 숫자를 클릭하면 됩니다.

해당 패널에 대한 웨비나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실 수 있습니다.
HyperMesh의 AutoMesh & Quality Index 활용한 고품질의 유한요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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