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Mesh를 사용하시다 보면 대부분의 패널에 아래와 같은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10화_이미지1

이미 작업하셔서 알고 계시는 것처럼 작성하고자 하는 대상을 선택하는 부분으로, Entity editor 라고 합니다.

화면에서 직접 클릭하거나 드래그하여 선택할 수도 있지만, Entity editor 를 선택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10화_이미지2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여러 개의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어떤 Entity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활성화되는 버튼은 달라지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element를 선택할 때 활성화 되는 옵션입니다.)

여러 가지 선택 방법 중에 save, retrieve 선택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임시로 1번 저장을 해서 해당 Entity를 불러와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save & retrieve 입니다.

save 에서는 임시로 선택한 entity를 저장해주고요,

10화_이미지3

retrieve 에서는 앞서 저장된 entity를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10화_이미지4

단, 여기서 save 기능은 1회 밖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1번 element를 저장하고 2번 element를 다시 저장하면, 나중에 2번 element만 남게 되는 거죠.

retrieve 또한 마지막에 저장한 내용만 불어올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다른 옵션들에 대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Advanced Entity Selection in HyperM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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