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8일 수요일, 제 14회 알테어 최적화 대회(AOC2021) 본선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AOC는 학생들이 알테어의 공학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제조 현장이나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문제들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풀어서 최적의 답을 제안하는 대회로서, 학생들이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자유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대회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교육과정을 포함하며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4개월 동안 모든 참가자에게 온라인 정규 교육 수강권을 제공하여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였고, 교육 교재와 예제 파일을 함께 제공해서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였습니다. AOC학생들만을 위한 YouTube Live 예제설명회를 개최하였고, 보다 신속히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여 OT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메일과 카카오톡 채널로 중간 피드백을 제공해서 비대면으로 발생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26개 학교에서 총 115명(74팀)의 참가자 중에서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본선대회에는 총 8팀이 진출하였습니다.
작년보다 더 뜨거운 열기로 진행된 AOC2021 본선 대회를 소개합니다!!
 

발표 순서는 본선 당일, 제비뽑기로 정해졌는데요, AOC 심사위원장이신 한국알테어 최재권 본부장님의 심사기준 안내와 함께 본격적인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스크린샷 2021-08-24 오전 10.25.32

팀당 15분의 발표 시간이 주어졌고, 이어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심사위원들의 날카로운 질문에 많이 떨렸을텐데, 모두들 침착하게 잘 대답해주었습니다. :)

모든 발표가 끝나고 드디어 시상만이 남았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한국알테어 문성수 대표님께서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스크린샷 2021-08-24 오전 10.34.28

“결과와 상관없이 모두에게 좋은 경험이었기를 바랍니다.”

시상은 모든 학생들이 웹캠으로 지켜보는 가운데 심사위원장이신 최재권 본부장님께서 진행해주셨는데요, 상이 발표될 때마다 진심어린 마음을 담아 박수로 축하해주는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과연 올해의 대상은…?

두구두구!!…… AOC2021 본선 결과를 공개합니다.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대상
한양대학교 ECO (이민재, 한영환)

금상
서울과학기술대학교 Reinpossible (민운홍, 홍성준)

은상
전북대학교 구조쟁이 (김종훈, 정호진)
한국항공대학교 WJH (김욱진, 박진협)

동상
경상대학교 CPU (노우승, 문현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CPU friends (백현우, 정해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얼리버드 (김영찬, 김재현)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호호이 친구들 (박성훈, 박준형)

 

앞으로도 계속 한국알테어는 학생 여러분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OC2021 본선 보러가기:

 
 

AOC2021 수상작을 공개합니다!

수상 학교 팀명 발표자료
대상 한양대학교 ECO 보러가기
금상 서울과학기술대학교 Reinpossible 보러가기
은상 전북대학교 구조쟁이 보러가기
한국항공대학교 WJH 보러가기
동상 경상대학교 CPU 보러가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CPU friends 보러가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얼리버드 보러가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호호이 친구들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