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편 최적화 parameters 설정

최적화 실행 중에 변경할 변수를 지정하십시오. 모델 트리(구성 탭)에서 관련 검색을 선택합니다. 요청 탭에서 최적화 그룹에서 29-1매개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29-2

그림 482: 최적화 매개변수(변수 탭) 대화 상자.

 

최적화 매개변수는 각 최적화 검색에 대해 로컬이며 유효한 검색에는 적어도 하나의 활성 매개변수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CADFEKO에 정의된 모든 변수는 예를 들어 물리적 치수, 부하 및 소스(진폭 및 위상)등을 최적화 변수로 사용할 수 있으나 동일한 검색에서 최적화 매개변수 간에 종속성이 내포되어 있지 않습니다. 최적화 매개변수는 추가 및 제거 버튼을 사용하여 목록에서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각 최적화 매개변수에 대해 최소값과 최대값이 필요합니다. 변수 범위에서 선택적으로 시작 값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값은 다음과 같은 경우 최적화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입자 떼 최적화 또는 유전자 알고리즘과 같은 무작위 기술이 사용됩니다. 만약에 시작 값은 사용자가 지정하지 않으면 범위의 중심에 있는 값이 최적화를 위한 시작점으로써 간주됩니다.

 

  • 최적화 매개변수 간의 제약

구속조건을 지정하여 최적화 매개변수에 대해 동적 경계를 정의합니다. 제약조건은 두 개의 매개변수와 서로의 종속성을 지정하여 정의됩니다. 그림 483. 사용 가능한 종속성: !=, <, <=, > 및 >=.

29-3

그림 483: 최적화 매개변수(제약 탭) 대화 상자.

 

  • Parameter and Constraint Deactivation (매개변수 및 제약 조건 비활성화)

매개변수 목록의 각 매개변수 또는 매개변수 제약 목록의 제약에 대해 사용 확인란을 사용하여 최적화 검색 프로세스에서 각각의 특정 매개변수 또는 제약을 포함하거나 제외합니다. 특정 매개변수 또는 구속조건에 대한 사용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해당 매개변수 또는 제약 조건은 .opt 또는 .pfg 파일에서 제외되며 최적화 검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만약 매개변수가 비활성화되면 CADFEKO 변수 목록에 지정된 변수 값이 최적화 매개변수로 정의되지 않은 경우로써 사용됩니다..

 

참고: 모든 매개변수 및 제약 조건 설정은 각 검색에 대해 로컬입니다. 특정 비활성화 한 검색의 매개변수 설정에서 매개변수 또는 다른 검색에서 매개변수 또는 제약조건이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