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가 열렸습니다.


자작자동차대회 사전 교육 진행

한국알테어는 매년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참여하는 학생여러분들이 대회 기간 동안 사용하실 수 있도록 알테어 정식 라이선스를 무상 지원하고 최적화된 자동차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맞춤형 사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2023년도 교육은 올해 초 2월에 2일간 YouTube Live로 진행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하여 Simulation-Driven Design, 구조 해석, 동적 해석, 열유체 해석, 모터 해석, 데이터 분석에 대해 강의해주셨습니다.

>>자작차 사전교육 다시보기<<

알테어 최적설계상

알테어 최적설계상은 구조/열/유체/동역학 등 시뮬레이션을 실제 차량설계 및 제작에 반영하여 어느 정도 개선하였는지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들에게 2차 현장심사의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어느때보다 뜨거웠던 그 현장을 지금 공개합니다.






올해는 제출된 설계보고서의 수준이 한층 더 높아져서 1차 심사에서부터 경쟁률 치열했는데요,
알테어 최적설계상의 주인공이 된 3팀을 지금 공개합니다!!

2023 알테어 최적설계상 수상팀은 바로…!

.
.
.
.
.
.
1위 한국항공대 KAUVOY

2위 울산대 Team Ekt

3위 부산대 Auto-Lab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대회 준비하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

아쉽게도 수상작에 선정되지는 못했지만 알테어 최적설계상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24년에도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사전교육 & 알테어 최적설계상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수상작 설계보고서 감상하기

수상 학교 팀명 발표자료
1위 한국항공대학교 KAUVOY 보러가기
2위 울산대학교 Team Ekt 보러가기
3위 부산대학교 Auto-Lab 보러가기

 

학생알테어를 구독하시면 관련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 구독하기(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