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목적]

  • Edit Element
    2D mesh를 간편하게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 총 6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기능들을 좀 더 간편 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들 입니다.

[메뉴 위치]

Elements > Edit Element > Subribbonmen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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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방법]

* Smooth

부분적으로 remesh를 해주는 기능으로 remesh 방식 조절 가능 (전 후 비교)
Mesh를 구성하는 Node의 간격을 균일하게 해주는 용도로 사용
4

* Move

qualityindex 패널의 cleanup tool – place node와 동일한 기능으로 사용자가 node를 드래그하여 직접 원하는곳으로 옮길 수 있는 기능
3

* Split

mesh의 edge를 선택하여 잘게 자르거나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직접 자르는 기능
Left shift+마우스 좌클릭으로 기능 취소를 할 수 있으며, Left ctrl+마우스 좌클릭으로 분할 방향 전환 가능
2

* Replace

node를 하나로 합치는 기능으로 One to One / Multi to Multi / Multi to One를 지원
1

* Density

mesh의 edge를 선택하여 node 개수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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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eate

사용자가 직접 node를 선택하여 요소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Tria, Quard 요소)

1

* Origin

Element가 Geometry의 feature line까지 벗어나 수정이 필요할 경우 다시  feature line으로 위치 변경이 가능한 기능

1

* Remap

Geometry의 line에 맞추어서 노드를 등분포하게 맞춰주는 기능

2

*Associate

Geometry에 assign 된 모든 element와 노드의 연결성을 끊어주어주거나 또는 연결해주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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