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xa Mesh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 첫번째입니다. 다수의 solid를 한번에 선택하여 일괄적으로 Hexa mesh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때 사용하는 solid는 mappable shape 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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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ppable shape이란, source와 destination surface가 형상이 같으며(edge 개수가 동일) 해당 2개의 surface를 이어주는 along face나 line 또는 element 정보가 있어야 참고 되는 정보를  기준으로 drag(층층이 쌓아갈 수 있는)가 될 수 있는 상태의 solid를 말합니다.

위 그림 참고.

물론 복잡한 형상의 경우는 바로 적용이 어렵지만, 그 형상을 쪼개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육면체, 원기둥 등 Drag 혹은 Spin 이 가능한 최소 단위 형상으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이러한 형상을 Mappable shape 이라고 하며, 이 조건을 만족해야 Solidmap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Mappable 상태인지에 대해 확인하는 방법은 하단 Visualization 기능 중, 다음과 같이 Mappable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투명한 노란색 혹은 초록색이면 그 모델은 Mappabl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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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 방법]

상단 메뉴바 Mesh > Solid Map > Create

solidmap

 

[사용 방법]

Mappable shape 상태인 solid를 선택 (Find 클릭으로 일괄 선택 가능) > Mesh 사이즈 또는 추가 옵션 설정 후 Mesh 클릭
*Auto detect Source and target 기능 체크 해제 시, 사용자가 Manual적으로 Source와 Target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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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id Map 기능 Op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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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element size/type : Source가 될 Mesh의 크기 및 스타일 적용
-Meshing mode : 옵션 창에서 Interactive 모드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Defalt : Interactive)
*Interactive 모드를 통해 Hexa Mesh 생성 시, 생성 기준으로 활용되는 2D mesh 수정이 가능합니다. General 2D mesh의 Interactive 모드와 동일합니다.
-Mesh destination : Mesh를 생성할 위치 선택 (defualt : Current component)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