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xa Mesh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 두번째 시작하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정보들을 활용하여 Hexa mesh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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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 방법]

상단 메뉴바 Mesh > Hex

[사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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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x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가이드 바가 활성화 됩니다.
Source, Guides, Target을 순서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시작이 될 부분을 Source, 도착지를 Target, 도착지까지 가기위한 정보를 Guides 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정보에 따라 참조될 entity들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단, Source를 선택할 경우, 반드시 Source가 되는 surface에 2D mesh가 생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항목별 선택 가능한 entity
Source : Surface, Element, Faces -> 모두 2D mesh가 생성되어 있어야 선택 가능
Guides : Nodes, Lines, Element, Surface, Faces
Target : Surface, Element, Faces -> 2D mesh가 생성되어 있지 않아도 선택 가능

[Hex Op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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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long parameter : element를 생성할 때 사용자가 설정한 parameter로 생성(밀도/사이즈 를 기준으로 설정 가능)
2) Along size : 3D element 생성 크기
3) Biasing method/intensity : Mesh 생성 시 Bias 조건을 입력할 때 사용하는 옵션
4) Element organisation : Solid Mesh 생성을 할 위치
5) Node equivalence tolerance : 사용자가 입력한 범위 안에 있는 node들은 모두 연결하는 옵션